JEP's Diary

Cocoapods Private Pods 본문

Development/iOS

Cocoapods Private Pods

지으니88 2023. 7. 27. 16:28

CocoaPods는 오픈 소스 코드를 프로젝트에 추가하는 데에만 뛰어난 도구가 아닌, 프로젝트 간에 컴포넌트를 공유하는 데에도 훌륭한 도구이다. 이를 위해 Private Spec Repo를 사용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 Private Pod를 설정하는 몇 가지 단계가 있다. 이를 위해 해당 Pod들을 위한 Private Repository를 생성하고, CocoaPods가 그 Repository를 찾을 수 있도록 알려주고, podspec 파일들을 Repository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 podspec 파일들을 저장하는 Repository가 Spec Repo이다.

  이 Spec Repo .podspec 파일만을 가지고 있고, 사용 가능한 Pod 목록이 포함된 Repository이. 모든 라이브러리에는 해당 Pod 사용 가능한 버전의 하위 폴더가 포함된 개별 폴더가 있다.

.podspec 파일에는 소스를 가져와야 하는 위치, 사용할 파일, 적용할 빌드 설정 및 이름, 버전 및 설명과 같은 기타 일반 메타데이터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된다.

 

1. Private Spec Repo를 생성

Private Pods를 작업하려면 Spec Repo를 만들어야 한다. 간단하게 Git에 새로운 저장소를 만들어서 Spec Repo로 사용하면 된다.

 

2. Cocoapods 설치에 Private Spec Repo를 추가

$ pod repo add [REPO_NAME] [SOURCE_URL]
ex) $ pod repo add MySpecRepo https://github.com/my/spec-repo.git

위의 작업을 완료하면 /User/이름/.cocoapods/repos에 MySpecRepo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잇다.

 

3. Pod의 podspec을 Spec Repo에 추가

$ pod repo push REPO_NAME SPEC_NAME.podspec
ex) $ pod repo push MySpecRepo Test.podspec

 

4. 새로운 버전 Pod의 podspec 배포

SPEC_NAME.podspec의 버전정보를 변경 후 해당 소스가 있는 Git에 버전 태그를 추가해주어야한다.

그런 다음에 3번의 명령어를 실행하여 Spec Repo에 변경된 podspec을 추가해준다.

'Development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Xcode Device "000의 iPhone" isn't registered in your developer account.  (2) 2024.01.26
Concurrency(1)  (0) 2023.04.18
WalletConnect (1)  (0) 2023.04.14
WalletConnect(2)  (0) 2023.04.14
Combine  (0) 2022.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