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P's Diary

푸켓(Phuket) 여행 2일차 (2017.12.22 금) 본문

여행/푸켓(Phuket)

푸켓(Phuket) 여행 2일차 (2017.12.22 금)

지으니88 2017. 12. 31. 23:33

#시밀란리브어보드


리브어보드란? liveaboard = live(살다) + aboard(탄)

단어 뜻 그대로다. 

위키에는 '사람이 승선하여 생활 할 수 있게 만들어진 배' 라고 되어 있다.


시밀란?

세계 10대 다이빙 포인트에 꼽히는 9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시밀란.

국립공원이며, 1년중 11월 ~ 4월까지만 개방이 된다.


그리고 우리가 다이빙할 포인트들은!!!

시밀란 군도를 비롯하여 코본과 코타차이, 리셀리우락, 수린 군도 쪽이다 ^^


(출처 : 공기먹는다이버스 http://www.marinedivers.co.kr/bbs/content.php?co_id=sub6_2)



#Hide Away Bay (No.5~No.6섬 사이 포인트)

첫 다이빙 포인트




물 색깔 보시오 ^^





첫다이빙 후

오전 10시쯤 이었는데 하늘이 좀 흐렸다.


와...너무 오랜만에 다이빙 했나 ㅜㅜ

첫 입수 하고나서,

하강부터 해서 중성부력이 하나도 안돼ㅜㅜ 물속에서 허둥지둥

이퀄라이징도 잘 안되서 수면에 올라오고보니

코피나있다 ^^


#Deep Six 

두번째 다이빙 포인트


흑 브리핑할때의 포인트 사진이 없다 

슬포


그리고 이번 다이빙후기를 적어보자면,

(다음번에 다이빙 가게 되면 이걸 꼭 다시 읽고 가리라)


입수할때부터 공기를 너무 다 빼서...

하강속도가 너무 빨랐다... 이때부터 뭔가 불길 ㅋㅋㅋㅋ

그리고 중간에 수심 높은 곳으로 올라오는데

몸이 자꾸 올라간다는 느낌이 들더니만!!!

난 그래서 공기를 빼겠다고 디플레이터 버튼을 눌렀는데도!!!

몸이 자꾸자꾸 올라가는것이다

어?어?어? 하고있는데 보니까 내 머리는 수면으로 ^^

이게 바로 급상승


당.황.

그리고

짜.증. ㅜㅜ ㅋㅋㅋㅋㅋ

망쳤다는 생각에 너무너무 짜증이 났다

수면에 동동 떠가지고는 밑에 같은팀들만 보고있었다 흑흑


그리고 배 위로 올라와서 강사쌤한테 이론교육 다시 집중설명을 들었다....

이때부터 머리속에는 중성부력에 대한 긴장감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나이트록스 교육책과 로그북을 받았다.


원래 이번여행은 펀다이빙만 할 생각이었지만,

스페셜티 교육 코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이왕 온김에 나이트록스 교육도 함께 받았다.



나이트록스(Nitrox)?

Nitrox = Nitrogen(질소) + Oxygen(산소), 질소와 산소의 혼합기체.

보통 공기는 21% 산소가 있지만, 나이트록스 다이빙은 21% 이상의 산소성분을 포함하는 나이트록스를 사용한다. 

공기보다 산소의 함유량을 높였다는 의미로 Enriched Air Nitrox(EANx)로 표현한다.



처음 다이빙 배우고 나서는 단순히 바다속에 들어간다는 마냥 신기하고 신나는 정도였지만,

언제부터인가 안전하게 다이빙 하는거에 집중을 하게되고, 좀더 전문적인 지식에 목마르게 되더라.

때문에 나이트록스 교육 받고가장 






두번째 다이빙 끝나고 3층에 올라와 광합성 중에

하늘이 이뻐 샷

저 흰색 줄 누가 그렸니



#Christmas Point(No.9)

세번째 포인트





크리스마스 트립 다운...

크리스마스 포인트 헤헤


바위 안쪽으로 스윽- 들어가서

위를 쳐다보면

그곳에 공기가 모여 있는 게 보인다

마치 수은이 모여있는거 같은??

흑 말로표현하기 힘들다


이럴때 나도 카메라 욕심 나 ㅜㅜ

(참자... 비싸)





3번의 다이빙이 끝나고

세일락에서의 자유시간 > <

보트 타고 비치로 가는 중

물색깔 청록색 ㅜㅜ 

힝 예뻐





맨발로 가야한다

모레가 진짜 진짜 곱다





세일락 등반 시작

올라가는 길이 쉽진 않기 때무네

조금 많이 긴장하며 등반 하고 나면..





이런 뷰가 보인다 

흑 너무 예뻐

이렇게 이뻐도 되나 ㅜㅜ


한참을 멍하니 보았다

눈에 머리에 가슴에,

고이 담아왔다


바다에 둥둥 떠있는

리브어보드들





이번 여행 인생샷





반대편 뷰는 이런느낌





다시 내려와

비치에서 노을 배경으로

노을은 또 왜이리 예뻐 ㅜㅜ

감동이야 





다시 보트 타고 배로 돌아가는 길





배 위에서 노을 샷

수평선이 기울지 않기 찍겠다고

신중하게 한 방

다시 봐도 예뻐





똑같은 각도로 여러개 찍고 나서야 멈추었다





오늘 저녁 메뉴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우리 너무 잘먹었다....

똠냥꿍은 내꺼 아님 ^^


길고 길었던 하루

내일 중성 부력 잊지말자 ^^ 생각하며 잠들었다고 이날 !!!